로그인 회원가입 이용안내 사이트맵 개별결제
한국플랜트정보기술협회
협회소개
운영조직
입회안내
가입하기
운영자료
오시는길
>
오늘날 플랜트업계는 세계적인 경기하강에 따른 전반적인 시장축소와 중국을 비롯한 신규업체의 등장으로 경쟁이 격화되고 있으며, 공사수익성의 악화로 인해 관련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국내 플랜트분야의 경우 70~80년대 해외에 진출하여 그 동안 국가산업발전의 원동력이 되어왔지만 단순시공분야에만 치중한 결과, 오늘날 시장에서 요구하는 기술과 경험부족으로 인해 해외에서의 수주경쟁력을 상실할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플랜트기술은 산업의 종합기술로서 관련산업으로의 파급효과가 대단히 큰 반면, 기술력을 갖추기위해서는 장기간에 걸친 투자가 필요한 바, 업계공동 혹은 국가적인 차원에서 플랜트 산업의 장기 발전전략을 수립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플랜트분야 고급기술 및 실력 있는 엔지니어의 노하우를 축적하고 지속적으로 보존할 수 있는 공공 시스템을 서둘러 구축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국, 미국, 일본과 같은 선진국에서는 이미 1940~50년대에 기술자들의 모임을 결성하여 그들의 기술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저희 한국플랜트정보기술협회는 플랜트 분야를 위주로 국내와 국외 플랜트 사업을 통해서 전문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엔지니어들로 구성되었으며, 이들의 기술을 보존하기 위한 공공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관련업계에 전파하여 국가의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순수 엔지니어들의 모임입니다.

■ 한국플랜트정보기술협회는 엔지니어 각 개인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보존하고, 좀 더 널리 활용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설립된 엔지니어들의 자발적인 모임입니다.

■ 한국플랜트정보기술협회는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으며, 기술이 필요한 기업과 기술을 지닌 개인을 연결하여 상호이익을 추구하고 국가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기 위한 단체입니다.

■ 한국플랜트정보기술협회는 각 분야별 전문 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조직입니다..
 
 
 
캐드앤그래픽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