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트 조선 컨퍼런스 2025] 참가 업체 소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264회 작성일 2025-03-21 16:10본문
아비바코리아
■ 전화 : 02-3284-5300
■ 홈페이지 : www.aveva.com/ko-kr
아비바(AVEVA)는 지속 가능한 산업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의 선두 주자로, 세계 최고의 산업 데이터 관리와 50년 이상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구축된 AI 융합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당사는 슈나이더 일렉트릭(Schneider Electric)이 소유한 완전히 독립된 기업으로, 매년 1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전문가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에너지, 인프라, 제조, 제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업들로부터 개방적이고 중립적인 신뢰를 받고 있다.
아비바는 영국 케임브리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40개국의 90개 지역에 6,500명이 넘는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소프트힐스
■ 전화 : 02-499-9998
■ 홈페이지 : www.softhills.net
소프트힐스는 디지털 트윈 및 3D 엔지니어링 데이터의 경량 시각화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가 팀과 풍부한 노하우를 자랑한다. 소프트힐스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고객사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상급 소프트웨어 개발과 차별화된 기술 지원 및 컨설팅 서비를스 제공한다.
특히, 최신 VIZZARDX 솔루션은 3D 모델의 속성과 정보를 효과적으로 통합하여 일관된 관리가 가능하게 한다. 고객사에서 검증된 VIZZARD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VIZZARDX는 지난 10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경량 시각화 솔루션으로, 고객 여러분께 직접 경험하실 기회를 제공한다. 소프트힐스와 함께 비즈니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보시기 바란다.
팀솔루션
■ 전화 : 052-248-7009
■ 홈페이지 : www.timsolution.io
팀솔루션은 3D CAD를 활용한 디지털 트윈 기술을 주요기술로 가지고 있으며,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기업이 겪는 ▲3D 모델링 비용부담, ▲3D 모델 활용의 어려움, ▲시스템 구축 이후의 사후 변화관리 등의 문제의 해답으로 전문 소프트웨어를 제시하고 있다.
DXE Translator는 3D CAD 경량화 및 변환 소프트웨어이다. 3D CAD가 가지고 있는 Meta Data의 그대로 반영하고, 형상의 훼손/왜곡 없는 경량화를 추구하며, 3D 콘텐츠 생성 및 작업지시, 실시간 모니터링 등 디지털 트윈 목적에 맞는 경량화를 빠른 메뉴로 제공한. GUI 기반의 손쉬운 사용법으로 디지털 트윈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3D유지보수 비용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DXE Manual은 3D CAD를 이용한 매뉴얼 및 브로슈어 제작 도구이다. 설비의 사용 매뉴얼 및 유지보수 매뉴얼을 3D 애니메이션을 포함하여편집/제작/배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이다. 기존의 2D문서전달 및 대면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3D자료 제작 외주비용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다우데이타
■ 전화 : 02-3410-5100
■ 홈페이지 : www.daoudata.co.kr
1992년 설립된 다우데이타는 소프트웨어를 국내에 보급하며 국내 IT 산업을 이끌어 온 회사로,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다양한 IT·결제 인프라제공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솔루션 사업부문에서는 2D/3D 설계, 그래픽, 클라우드, 보안, 가상화 등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No.1 Solution Provider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다우데이타의 솔루션 비즈니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고객 포털 ‘다우멤버스(https://members.daoudat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이브잡스
■ 전화 : 061-281-9903
세이브잡스는 모바일 기반의 작업 배분 및 생산 관리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기존 시간제 근로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고, 성과제를 도입함으로써 원청사, 하도급사, 작업자 모두에게 이익을 창출하는 생태계를 구축한다.
세이브잡스는 작업의 정량화 대신 작업 가치의 정량화를 통해 예산과 작업 간의 균형을 지원하며, 작업시간, 불량률, 만족도 등 데이터를 분석하여 효율적인 작업 배분을 실현한다. 이를 통해 중간 관리 없이 모바일을 통해 작업자와 직접 연결하고, 작업자에게 위험성평가, 작업내용, 교육, 작업보상 등을 즉시 제공하며, 데이터를 축적해 나간다.
2025년에는 대불국가산업단지 내 ‘(주)유일’을 비롯한 중소기업들과 협력하여 오픈이노베이션을 진행 중이며,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새로운 협력 모델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씨앤지소프텍
■ 전화 : 02-529-0841
■ 홈페이지 : www.cngst.com
씨앤지소프텍은 건축, 토목, 기계 엔지니어링 전문 소프트웨어 공급, 개발, 기술자문 및 컨설팅 서비스 전문 회사이다.
■ 토목/건축/기계분야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 BIM 구축 및 솔루션 판매
■ 토목, 교량, 해양, 원자력 구조물 설계 및 내진해석 전문기술용역
오토스윙(오토스)
■ 전화 : 02-862-8000
■ 홈페이지 : www.otos.co.kr
1984년 설립된 오토스는 안전한 산업 작업장과 보건을 위한 개인용 보안경 전문 기업으로 자동차광용접헬멧, 전동식공기정화호흡기(PAPR), 각종 용접 액세서리 등 용접용 개인보호장비(PPE)를 제조하여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다. 특히 북미의 밀러 일렉트릭, 유럽 시장의 링컨 유럽 등 여러 유명 브랜드를 통해 국내 안전 산업 시장의 70% 이상, 전 세계 ADF 용접헬멧 시장의 20%를 점유할 정도로 명성을 쌓고 있는 한국 토종 브랜드로 현재 자동차광용접헬멧 기술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오토스는 5년 이상의 연구 끝에 아크 용접 시 아크길이, 용융 풀의 크기, 용접 이음새 및 주변을 실시간으로 선명하게 볼 수 있는 혁신적인 용접카메라를 개발했다. 오토스의 무한한 아이디어와 영감은 용접 캐리지, 로봇 등 용접 자동화에서 가장 어려웠던 용융 풀의 크기, 아크 길이, 용접 이음새를 실시간으로 선명하고 정확하게 추출할 수 있는 카메라와 영상 처리 기술을 탄생시켰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용접을 통해 미래가 아닌 현실로 실현하였다.
오토스는 디자인 개발에도 박차를 가해 2016년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iF, IDEA를 수상하며 업계 최초로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으며, 오토스는 알파벳 'O'는 두 눈을, 'T'는 코를, 'S'는 안경의 관자놀이 끝을 상징하는 알파벳으로 안경으로 얼굴을 형상화하는 형태이다. 이는 세계 최고의 얼굴 보호 및 아이웨어를 상징한다. 오토스는 앞으로도 품질과 혁신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한국플랜트정보기술협회
■ 전화 : 02-333-6900
■ 홈페이지 : www.kapit.or.kr
한국플랜트정보기술협회는 엔지니어 각 개인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보존하고, 좀 더 널리 활용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설립된 엔지니어들의 자발적인 모임이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으며, 기술이 필요한 기업과 기술을 지닌 개인을 연결하여 상호이익을 추구하고 국가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기 위한 단체이다. 각 분야별 전문 경험과 지식을 겸비한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전화 : 031-910-0114
■ 홈페이지 : www.kict.re.kr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편리하고 안전한 고품격 국토조성을 위한 정부정책 지원과 연구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그동안 국가의 현안과 사회이슈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정부의 과학기술정책을 실현하고자 국민체감형 건설 R&D 수행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또한 국내 국토건설기술에 대한 개도국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국제협력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해외건설협회
■ 전화 : 02-3406-1114
■ 홈페이지 : www.icak.or.kr
해외건설협회는 건설·엔지니어링 업계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국제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해외건설촉진법에 근거하여 1976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해외건설 지원 전문기관이다. 회원의 품위를 보전하고, 권익을 옹호하며, 해외건설활동을 지원하고 국제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해외건설업의 건전한 발전을 기하고 국제수지 향상과 국민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해외건설 수주는 2024년 말 반도체, 자동차 분야에 이어 세 번째로 누적수주 1조 달러를 달성했다.
해외건설협회는 주요 국가 및 공종별 해외건설 관련 자료를 수집하여 분석·제공하는 한편, 관련 제도 연구를 통해 정부의 지원정책 수립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해외건설산업 미래 경쟁력 혁신을 통한 글로벌 시장 선도를 위해 K-City 플랫폼 등 다양한 핵심 과제를 추진하고자 한다.
■ 전화 : 02-501-6862
■ 홈페이지 : www.cde.or.kr

1995년에 한국CAD/CAM학회로 설립된 이후, 2016년 한국CDE학회로 개명하여 학회의 수용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한국CDE학회는 Computational Design and Engineering에 관한 학술과 기술을 발전, 보급, 응용하여 우리나라 산업기술진흥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한다.
동계·하계의 학술대회 및 토론회 강습회의 개최, 연간 4회의 웹진 및 국‧영문 저널을 발행하고 있다. 또한 산업합리화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산학연 협동 및 연구의 장려 및 연구업적의 심의, 표창 및 포상을 하고 기타 본 학회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제반 사업의 수행 및 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