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이용안내 사이트맵 개별결제
PLANT Information
뉴스
공지사항
동영상
포토갤러리
자유게시판
구인/구직
공개자료실
>
홈 > PLANT Information > 뉴스

ASTRA Cloud : 쉽고 편한 디지털 도면 관리 솔루션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조회 981회 작성일 2022-05-21 14:11

본문

  • 개발 및 공급 : 이노팩토리
  • 주요 특징 : 로컬 컴퓨터와 같은 편리한 업무/작업 환경 구현, 파일 자동 저장 및 이력 생성, CAD 프로그램 없이 누구나 도면 보기 가능, HTML5 기반의 웹 솔루션으로 PC와 모바일 등에서 사용 가능, 도면 및 문서 등 지적재산에 대한 보안 강화
  • 사용 환경(OS) : Chrome, Edge, Whale, Firefox, Safari 등 HTML5 를 지원하는 웹 브라우저
  • 가격 : 연간계약시 1계정 당 월 2만원(뷰어는 월 4000원)

 

이노팩토리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PDM/PLM/ALM/IoT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개발, 유통, 구축하고 있다.

이노팩토리가 출시한 ASTRA Cloud(아스트라 클라우드)는 도면/문서를 활용하는 기업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도면/문서관리 솔루션이다. 건축/설계, 엔지니어링, 플랜트, 제조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ASTRA Cloud를 사용하여 업무 효율을 높이고 사업을 성공시킬 수 있다.

 

제품의 주요 특징

ASTRA Cloud는 로컬 컴퓨터와 같은 편리한 업무/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편의성과 효율성 측면에서 획기적인 도면/문서관리 솔루션이다. 이에 따라 솔루션 도입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중견 기업도 꼭 필요한 기능을 경제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웹 화면 뿐만 아니라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서 문서/도면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복잡한 웹 애플리케이션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업무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수정 이력이 자동 생성되어 파일의 유실이나 이력 관리가 용이하다.

HTML5 기반의 ASTRA Viewer(아스트라 뷰어)를 탑재해 별도의 CAD 프로그램을 구매하지 않아도 도면을 볼 수 있으며, 윈도우, 맥, 리눅스 등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PC/모바일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

ASTRA Cloud는 중소기업의 취약점인 지적 자산의 축적 및 관리, 보안문제, 인력 퇴사로 인한 자료의 유실 및 유출에 따른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주요 기능

클라우드를 통한 디지털 문서/도면 저장소

웹하드처럼 HTML5 기반의 웹 화면을 이용하여 클라우드에 문서와 도면을 저장하고,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문서나 도면을 검색하고 볼 수 있다.

ASTRA Cloud를 활용하여 오프라인 도면실을 디지털화함으로써 물리적 공간을 없애고 비용 절감 등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그림 1. 물리적 공간 없이도 클라우드에 도면과 문서를 저장할 수 있다.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한 편리한 파일 관리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웹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손쉽게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파일 열기/수정/복사 등 윈도우 탐색기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이 제공되므로, 시스템 사용자는 마치 자기 PC에서 작업하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그림 2. 웹에 접속하지 않아도 로컬 컴퓨터의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 열기, 업로드, 다운로드 등 작업이 가능하다.

 

이력 관리

탐색기에서 문서나 도면을 수정하면 자동으로 파일의 버전 이력으로 생성/관리된다. 과거 문서나 도면을 찾을 때 버전 이력을 확인하여 쉽게 찾을 수 있으며, 랜섬웨어 등 외부 위협으로 인한 훼손 시에도 훼손 이전 버전으로 회복할 수 있다.

 


그림 3. 도면, 문서를 수정할 때마다 자동으로 버전 이력이 생성, 저장되어 도면, 문서의 수정 이력을 관리할 수 있다.

 

도면 보기

ASTRA Cloud는 ASTRA Viewer를 탑재해 도면을 별도의 CAD 프로그램 구매 없이 볼 수 있어, 소프트웨어 구매에 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노팩토리는 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 기간 중 구매한 고객에 한하여 ASTRA Viewer를 평생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그림 4. ASTRA Viewer가 탑재되어 별도의 CAD 프로그램 구매 없이도 도면을 조회할 수 있다.

 

감사 이력을 이용한 보안 강화

ASTRA Cloud는 사용자가 문서나 도면에 대해 행동한 내역을 모두 기록에 남겨 보관한다. 감사 이력은 사용자가 접근한 데이터와 행동을 기록하여 관리자에게 알려준다. 이는 불온한 사용자가 회사의 주요 자료를 외부에 유출하지 못하도록 하는 심리적 방패 역할을 하며, 유출사고 발생시 빠르게 추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림 5. 사용자의 접속 기록과 도면, 문서에 대한 모든 작업 내역을 기록에 남겨 보관/관리할 수 있다.

 

전자 결재

사용하기 편리한 전자 결재 기능은 별도의 전자 결재 시스템이 없는 중소기업에서도 문서/도면의 승인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신에게 할당된 결재 목록을 보는 결재함 기능은 물론 자주 사용하는 결재선을 관리할 수 있는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그림 6. 전자 결재 시스템을 통해 도면/문서의 승인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할 수 있다.

 

다양한 유형 및 속성

다양한 문서/도면 유형을 정의할 수 있고 각 유형별로 추가적인 속성들도 정의할 수 있어, 고객사에 최적화된 문서 및 도면관리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전문 검색

도면이나 문서의 기본 속성값뿐만 아니라 문서와 도면 내용까지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게 원하는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향후 계획 및 지원 전략

이노팩토리는 ASTRA Cloud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3D 시각화, PLM 기능 확장 등 지속적인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통해 다양한 기능의 커스터마이제이션 편의성을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내를 넘어 글로벌 SaaS 벤더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이다.

 

출처 : 캐드앤그래픽스 2022년 4월호 


■ 기사 내용은 PDF로도 제공됩니다. 

상세기사 보러가기 

https://www.cadgraphics.co.kr/newsview.php?cq=&pages=review&sub=review01&catecode=24&num=7065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97건 1 페이지
뉴스 목록
제목 조회 날짜
공지 324 02-19
공지 386 02-07
공지 1415 2020-11-16
공지 1650 2020-02-19
193 49 03-18
192 53 03-17
191 55 03-17
190 70 03-11
189 64 03-11
188 69 03-11
187 64 03-11
186 43 03-11
185 45 03-11
184 351 02-10
183 343 02-04
게시물 검색
 
 
 
캐드앤그래픽스